본문 바로가기

YJ's 전국맛집

[영준맛집탐방] 통영 굴향토집 굴정식


  나는 기본적으로 조개류를 싫어해서 잘 먹지 않는다. 굴도 마찬가지이다. 굴이 맛있다는데 입에서 바다맛이 그대로 나는걸 싫어하기 때문에 왠만하면 먹지 않는다. 

  그런데 이번에 통영에 내려가서 이 굴 집에서 먹다보니 굴을 태어나서 가장 많이 먹게 되었다. 굴 정식으로 모자라 굴 구이까지 추가해서 먹으며 이것이 굴 맛임을 느끼고 왔다. 굴회, 굴전, 굴밥, 굴구이까지 신선한 굴맛은 정말 달콤하고 비린맛 없이 담백한 맛이었다. 그래서 이집을 추천한다.

  보통은 코스요리로 먹는데 일인당 11,000원짜리와 17,000원짜리 코스가 있다. 11,000원 코스는 굴밥, 굴전, 굴회로 구성되어 있고, 17,000원짜리는 굴 구이와 찜이 추가되는 코스다.

  11,000원짜리는 굴을 맛있게 먹다 끝나는 느낌이 있으므로 여유가 좀 있다면 17,000원짜리도 추천한다. 굴찜은 아구찜과 같은 찜인데 아구대신 굴이 들어간 것이고, 굴 구이는 말 그대로 굴을 구워서 주는데 쫀뜩한 맛이 일품이다.

  굴로 유명한 지역이라 그런지 굴도 많이 주고 특히 해물 특유의 비릿맛이 전혀 나지 않으므로 평소 나처럼 굴을 먹지 않는 사람이라 할 지라도 전혀 부담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다. 굴 전 또한 맛있게 나오고 양도 풍푸하게 나온다. 특징은 부침개처럼 큰 것이 아니라 한입에 집어먹기 편한 모양으로 나온다, 

  다만 굴 밥은 아쉬운 점이 있다. 서울서 먹는 돌솥 굴밥을 기대했는데 그냥 밥이었고, 그날만 그랬는지 모르겠으나 약간 질은 밥이 나왔다. 통영 굴밥의 특징인지도 모르겠다만 아쉬운 점이기도 하다. 하지만 굴밥 전체의 맛은 나쁘지 않았다.

  통영에 가면 여러 굴요리집이 있고 더 맛있는 집이 있을 수 있겠으나 내가 먹어보고 추천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 집이라. 이렇게 글을 올려본다. 

  주소 : 경상남도 통영시 무전동 1061-10 번지 055-645-4808